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
open 사용자 메뉴 열기

USER
MENU

발전기금 서울교대학보 TOP 사용자 메뉴 닫기

SNUE 뉴스

SEOUL NATIONAL UNIVERSITY OF EDUCATION
제목, 이미지, 이미지설명, 내용, 첨부파일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.
유비온-나이지리아 교육역량강화 사업 PMC용역 계약 체결
작성자 기획처 등록일 2022.06.23
.

서울교대교표

보 도 자 료

작성과

기획처

20220620(월) 즉시 보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담당자

 기획평가과장 김진종

 팀 장 김태인

 실 무 관 홍신지

연락처

02-3475-2224
02-3475-2110

02-3475-2229

.

서울교대, 나이지리아 초등 공교육 역량 강화에 힘쓴다.

현지 공립 초중등학교 교사의 ICT 활용 교육역량을 높이고자

  서울교육대학교(총장 임채성)는 지난 15일 나이지리아 전역 공립 초중학교 멀티미디어 교육환경 개선 및 교육역량강화 사업 PMC 용역 계약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.

  코이카(KOICA)의 공적개발원조(ODA) 지원을 받아 진행되는 이 사업은 나이지리아 수도 아부자를 포함한 6개 주 정부 내 공립 초중등학교 교육의 질을 향상하기 위해 실시된다. 현지 학교 내 스마트 스쿨 모델 및 ICT 교육 환경을 구축하고, 교수 학습 콘텐츠 및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는 방향으로 2025년 완료를 목표로 한다.

  서울교대는 에듀테크 기업 유비온(대표이사 임재환)과 컨소시엄 구성하여 교수 학습 콘텐츠 개발 및 활용 지원을 맡고, 유비온은 스마트 스쿨 모델 수립 및 ICT 교육환경 구축 등을 수행한다.

  서울교대는 초등교육 교사 양성의 최고 기관으로서, 현지 교사들의 교육 콘텐츠 개발 및 운영 역량 향상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.

  서울교대 임채성 총장은  서울교대의 우수한 교수진의 역량이 대한민국을 넘어 나이지리아의 공교육 질 제고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큰 기대를 갖고 있다. 코로나 펜데믹 상황에서 비대면 교육을 차질 없이 수행해 온 우리나라의 기술력과 노하우가 본교 교수진의 양질의 컨텐츠와 결합하여 4차 산업시대에 걸맞은 나이지리아 공립학교 교육의 기반이 되기를 기원한다. 이 사업은 우리나라 교육기술이 더 글로벌화하는 토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.” 라고 말했다.

  한편 서울교대는 2021년 교수1인당 논문게재실적 국공립대학교 전체 1위를 달성 하였으며, 교원양성대학 역량진단 최우수대학(A등급)에 선정된 바 있다.

첨부파일