정보교육과는 정보화 사회에 대비하기 위하여 초등 컴퓨터 교육에 필요한 체계적인 이론을 탐구하고 이를 바탕으로 한 실습을 통하여 컴퓨터 원리와 교수법을 가르치고, 컴퓨터을 활용한 새로운 교수-학습 방법을 개발하여 지도할 수 있는 전문 지식과 효과적인 지도 방안 그리고, 사명감을 갖춘 유능한 초등교원을 양성함을 목적으로 한다. 이를 위하여 멀티미디어, 네트워크, 인터넷, 컴퓨터 교육방법론, 컴퓨터 교육교재 연구, 데이터베이스 등 다양한 매체 환경에 익숙해지도록 하는 한편, 컴퓨터 과학에 대한 기본적인 이론과 컴퓨터 운영 능력의 습득 및 교육적인 활용 방안에 대하여 학습한다
교수명 |
학위 |
전공 |
전화번호 |
연구실 |
---|---|---|---|---|
김갑수 |
이학박사 |
전산학 |
02-3475-2503 |
정보교육관 305호 |
전우천 |
공학박사 |
전산학 |
02-3475-2504 |
정보교육관 405호 |
전석주 |
공학박사 |
컴퓨터공학 |
02-3475-2542 |
정보교육관 404호 |
구덕회 |
교육학박사 |
컴퓨터교육 |
02-3475-2509 |
정보교육관 306호 |
신승기 |
교육학박사 |
컴퓨터교육 |
02-3475-2502 |
정보교육관 205호 |
이영석 |
공학박사 |
전자통신전파공학 |
02-3475-2501 |
정보교육관 202호 |
구분 |
교과목명 |
이수학기 |
비고 |
|
---|---|---|---|---|
심화과정 |
필수 |
컴퓨팅과수학 |
2-1 |
- |
프로그래밍기초 |
2-1 |
|||
융합교육론 |
2-2 |
|||
앱프로그래밍 |
3-2 |
|||
선택 |
빅데이터와교육 |
3-1 |
택1 |
|
프로그래밍언어론 |
3-1 |
|||
피지컬컴퓨팅 |
3-2 |
택1 |
||
로봇과프로그래밍 |
3-2 |
|||
운영체제 |
4-1 |
택1 |
||
교육정보분석과관리 |
4-1 |
|||
알고리즘 |
4-2 |
택1 |
||
창의성과소프트웨어 |
4-2 |
|||
자유선택 |
로봇기반STEAM교육 |
4-1 |
- |
|
인공지능과교육 |
4-2 |